메인비쥬얼

보도자료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 HUMEDIX

컨텐츠

제목 휴메딕스, 코스닥 ‘우량기업부’로 승격
작성자 Master 작성일 2019-05-02

- 중견기업부 승격 1년만에 재승격

- 기업 경영 안전성 및 성장성, 재무 상태 인정

 

㈜휴메딕스(대표 정구완)가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시장 상장사 중 가장 높은 등급인 우량기업부로 지정됐다고 2일 밝혔다.

 

이는 지난해 5월 중견기업부로 소속이 변경된 지 1년만에 재승격이 이뤄진 것이다. 휴메딕스는 기업 경영 안정성 및 성장성, 탄탄한 재정 상태를 자본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.

 

한국거래소는 코스닥 상장법인의 규모와 재무상태, 경영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우량기업부, 중견기업부, 벤처기업부, 신성장기업부  4개 소속부로 분류해 관리한다.

 

가장 상위 등급인 우량기업부는 ▲자기자본 700억원 이상 또는 시가총액이 6개월 평균 1,000억원 이상이면서 자본잠식이 없고 ▲최근 3년간 자기자본이익률(ROE)가 평균 5% 이상이거나 순이익 평균 30억원 이상 ▲최근 3년간 매출 평균 500억원 이상이라는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만 한다.

 

우량기업부는 코스닥 상장사의 재무 건전성을 평가해 분류하는 항목 중 하나로 재무 건전성에 대한 공식 인증 지표로 활용되며, 공시 내용 사전확인 절차가 면제되는 등 자본 시장의 신뢰도가 높아진다.

 

휴메딕스 정구완 대표는 현재 휴메딕스는 시가총액 27백억원에 2018년 결산 기준 매출648억원을 달성했으며, 최근 5개년 연평균 20%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요건에 충족돼 승격됐다앞으로도 세계적 수준의 생체고분자 응용 기술력과 에스테틱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.

Total 70, 1/6 Page